본문 바로가기
한 폭의 수채화

메리골드(Marigold) 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Go-Rori 2020. 12. 6.

 

메리골드(Marigold)에 대해 알아봅시다.

 

◆ 메.리.골.드((Marigold))
- 꽃말 : 우정, 예언, 가엾은 애정, 이별의 슬픔
- 원산지 : 뉴멕시코에서 북미의 일부 및 아르헨티나
- 개화시기 : 6월~10월
- 파종시기 : 2월~6월
- 크기 : 15cm~90cm

 

봄부터 가을 서리가 내리기 전까지 오랫동안 꽃이 피며 금잔화, 천수국, 만수국이라고 불리는 메리골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화과의 관상용 일 년 초로 주로 황색 계열의 꽃을 피우는 화단용 초화류입니다.
아프리칸 매리골드, 프렌치 매리골드, 시그넷 매리골드 등이 있다고 합니다.

 

 

1. 메.리.골.드(Marigold) 꽃말

 

매리골드의 꽃말은 우정, 예언, 가엾은 애정, 이별의 슬픔을 의미합니다.

 

 

2. 메.리.골.드(Marigold) 특징

 

개화기간은 봄부터 가을(서리 내리기 전)까지이며, 초장은 15cm~90cm까지 다양하며 황색 또는 오렌지색이 있으며 프렌치계, 아프리칸계는 일장의 영향을 잘 받지 않으나 단일 때 꽃이 핀다고 합니다.

고온일 때 후렌치계는 장일이 되면 꽃눈 형성이 안 되는 블라인드가 되며 단일 때 꽃이 핀다고 합니다.
여름에 시원한 고랭지에서는 꽃이 잘 피지만 여름이 덥고 30℃ 이상이 되는 지역에서는 꽃이 피지 않고 직사광선을 많이 쪼여야 꽃이 많이 핀다고 합니다.
본래 멕시코 원산으로 아프리카를 거쳐 유럽에 퍼졌으나 우리나라 산야에서도 눈에 띄는 꽃이 되었다고 합니다.
초여름부터 서리가 내리기 전까지 긴 기간 꽃이 피기 때문에 프렌치 품종에는 만수국, 아프리칸 품종에는 천수국이라는 별칭이 붙어져 있다고 합니다.

 

 

3. 기후와 토양

 

(1) 기후조건 : 발아 적온 10~20℃, 생육적온은 10℃~22℃이며 직사광선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내한성이 약해 겨울에는 동사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토양조건 : 양지가 바르고 약간 건조한 곳에서 더욱 잘 자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