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폭의 수채화

안개꽃(Common Gypsophila) 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Go-Rori 2020. 11. 29.

 

안개꽃(Common Gypsophila) 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개가 서린 것처럼 희뿌옇게 된다고 하여 안.개.꽃.이.라.고 불리는 이 꽃은 높이는 30~45cm에 털이 없으며 잎은 마주나며 위쪽 것은 바소와 같은 잎의 모양으로 통통하고 끝이 뾰족한것이 특징입니다.
요즘은 하얀 안.개.꽃 뿐만 아니라, 파란, 핑크, 노란, 보라색 등으로 여러가지 컬러로 많은 꽃다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1. 안.개.꽃(Common Gypsophila) 꽃말

 

□ 하얀색 - 사랑의 성공, 순수한 마음
 분홍색 - 기쁨의 순간
□ 보라색 - 깨끗한 마음
□ 파란색 - 영원한 사랑

 

 

2. 안.개.꽃(Common Gypsophila) 특징

 

잎과 줄기에는 털이 없으며 줄기는 2갈래로 갈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줄기와 가지는 가늘며, 산방상 원추형으로 넓게 퍼지며 잎은 작고 엽병이 없으며 1개의 맥이 있고 대생한다고 합니다.
상부의 잎은 선상피침형으로 약간 육질입니다.
아래 부분의 근출엽은 긴 타원상으로 주걱모양을 하고 있으며 꽃자루는 가는 털이 있다고 합니다.
꽃잎은 5장으로 직경이 1.2cm 내외이며 홑꽃으로 개화기는 5~8월이라고 합니다.
상인들은 이것을 바로 물안개초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3. 안.개.꽃(Common Gypsophila) 유래

 

어느 해군부대에 장교 한분이 계셨다고 합니다.
여자와 사랑을 하는 사이였으나 갑자기 전생이 발생하게 됩니다.
전쟁에 나간 장교는 끝내 돌아오지 못하였고, 여자는 매일매일 망연자실하며 매일을 눈물로 세월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어느 날 한 가문의 아들이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여 그녀에게 청혼을 하였으나 여자는 그 장교를 잊지못하고 청혼을 거절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나쁜마음을 먹게 된 가문의 아들은 그녀와 결혼한다는 이상한 소문을 동네에 퍼트리게 됩니다.
그런게 죽은 줄만 알았던 장교가 살아돌아오고, 살아 돌아 온걸 알게 된 가문의 아들은 부하들을 이용해 장교를 죽이라는 지시를 내리게 됩니다.
그 사실을 알고 그녀는 하늘에 기도를 하였고 그 순간 불현듯 짙은 안개가 몰려들면서 가문의 아들 주위에 퍼지게 됩니다.
안개가 갑자기 그 아들 주위에 찾아와 안개를 없애기 위해 이리 저리 칼을 휘두르게 되지만 그 칼에 본인 자신을 찌르게 되면서 죽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순간 안개가 사라지며 그 자리에 안.개.꽃.이 피어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