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폭의 수채화

장미[Rose, 薔薇] 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Go-Rori 2020. 11. 22.

장미[Rose, 薔薇] 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늘날 장미라고 하는 것은 자연 잡종과 개량종을 말합니다.
쟝미는 갖춘꽃으로 꽃의 아름다운 형태와 향기 때문에 관상용과 향료용으로 재배해왔으며 개량을 가하여 육성한 원예종을 말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2만 5000종이 개발되었으나 현존하는 것은 6~7000종이며 해마다 200종 이상의 새 품종이 개발되고 있다고 합니다.
장.미.는 그리스 로마 시대에 서아시아에서 유럽지역의 야생종과 이들의 자연교잡에 의한 변종이 재배되고 있으며 이때부터 르네상스 시대에 걸쳐 주로 유럽 남부에서 많이 재배가 되었다고 합니다.
장.미.의 잎은 어긋나고 3개~7개의 작은 잎으로 구성된 깃꼴겹잎입니다.
잎의 끝은 뾰족하며, 길이는 3~9cm로서 표면은 짙은 녹색이며, 윤기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미의 꽃말 

 

* 빨강 : 열렬한 사랑

* 흰색 : 순결함, 청순함

* 노랑 : 우정 그리고 영원한사랑
* 파란 : 얻을 수 없는 것, 불가능한 것 
* 핑크 : 맹세, 단순, 행복한 사랑

 

 

장미[Rose, 薔薇] 특징 

 

18세기 말에 아시아의 각 원종이 유럽에 도입되고 이들 유럽과 아시아 원종간의 교배가 이루어져 화색이나 화형은 물론 사계성이나 개화성 등 생태적으로 변화가 많은 품종들이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18세기 이전의 장.미를 고.대.장.미, 19세기 이후의 장.미를 현.대.장.미 라고 부릅니다.
장.미.는 온대성의 상록관목으로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이며, 적정생육온도는 24~27℃, 야간온도 15~18℃이라고 합니다.
30℃이상이면 꽃이 작아지고 꽃잎수가 줄어들어 퇴색하게되며 잎이 작아져 엽색이 진해진다고 합니다.
5℃정도이면 생육이 정지되고, 0℃이하가 되면 낙엽이 지면서 휴면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기후와 토양

 

(1)기후조건 : 쟝미는 자연광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식물로서 적정생육온도는 24~27℃이며, 야간온도는 15~18℃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2)토양조건 : 쟝미는 물빠짐이 좋고 공기유통이 비옥한 사양토나 양토에서 잘 자라기때문에 적정한 토양조건도 갖추어야 합니다.

 

 

 

 

 

댓글